친구나 가족을 비롯한 어떤 사람들과도 무제한으로 그룹 채팅을 나눌 수 있습니다
사람,사랑 그리고 외로움에 지친 분들을 위한 채팅어플
대화방입장하기

알뜰살뜰 정보

채팅 뉴스

[상권을 알면 가치가 보인다] 연남동 상권, 임대비용 줄일 수 있는 소규모 테이크아웃 가게 추천
연남동이라는 이름도 그저 연희동 남쪽에 있어서 붙었던 이름이다. 그러던 연남동이 가장 큰 주목을 받게 된... 데이트하는 커플과 동진시장에 방문하는 직장인 등을 타깃으로 주말이나 금요일에는 늦은 시간까지 연장 영업...

"촌스러운 게 좋아"…보정 없는 `인생샷` 직접 찍어보니
필름 카메라를 연상케 하는 앱 '구닥'은 자신이 찍은 사진을 3일 뒤에나 확인할 수 있음에도 57만이 넘는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흑백 사진을 전문으로 촬영하는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사진관'은 데이트 코스로 자리매김 하고...

[하와이 미식여행] 무지갯빛 오아후섬 맛집 순례기
이제 막 낙조가 시작된 공원에서는 수많은 시민들이 조깅을 하고, 패들보드와 수상 요가를 하고, 데이트와... 서울 연희동에서 레스토랑 알테르에고와 디저트카페 오트뤼를 운영하고 있다. 글 고서령 기자 사진...

서울, 7일 간의 여행 II. 서정적 핫플레이스 ‘연남동’
화교식당 거리는 1969년 명동에 있던 한성화교중고등학교가 연희동으로 이전하면서 가까운 연남동에 중식당들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유명하다. △ 국내 최초 책 테마거리 ‘경의선 책거리’홍대입구역 3번출구 쪽 연남동을...

하트시그널 서지혜, 주목 포인트는?
방송에서 ‘배윤경 바라기’로 유명했던 저돌적 카레이서 서주원의 마음이 급속히 ‘연희동 수지’ 서지혜 쪽으로 기울고 있다. 지난 4일 방송에서는 서주원, 서지혜 커플이 달달한 재래시장 데이트를 하는 장면이 등장했다. 이...

[Da clip]‘하트시그널’ 서주원·서지혜 데이트에 배윤경 질투폭발
급속히 ‘연희동 수지’ 서지혜 쪽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8월 4일 방송된 채널A ‘하트시그널’에선 서주원, 서지혜 커플이 달달한 재래시장 데이트를 하는 장면이 등장했는데요. 이 장면을 지켜본 배윤경은 두 사람에게...

무거운 캐리어 말고, 책 한권이면…夏~ 좋다
비용도 저렴해 하루종일 무더위를 피해 휴식을 취하기에 좋죠.” 직장인 나유리씨(42·서울 서대문구 연희동)는... 여유롭게 데이트를 즐길 수 있어 좋다”며 “이색 데이트 코스를 찾다가 들렀는데 앞으로 자주 이용할 계획”...

고소한 냄새가 10리까지 퍼지는 주전부리의 향연
빵 굽는 냄새 가득한 연희동 베이커리 골목이 있다. 서울 3대 빵집으로 꼽히는 '리치몬드' 연희점, 역사가... 길 건너 서대문독립공원에 있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은 가족 나들이나 데이트 코스, 아이들의 체험 활동지 등으로...

가성비 갑! 대학생들을 위한 데이트 맛집 9곳
그래서 오늘은 대학생들이 가기 좋은 가성비 데이트 맛집 9곳을 소개해요.   조양가 강원도 춘천시 조양동 47-9... 작은나폴리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133-30 연세대 서문 근처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작은나폴리....

연남동 땅값 '고공행진' 복잡한 홍대 상권 덕분에 떴다!
홍대상권이 뜨면서 연남동으로 그 인구가 퍼져 나갔으며 현재는 연희동까지 그 인기가 높은 상황이다.... 토요일의 경우 복잡한 홍대를 피해 이곳을 찾아 데이트를 즐기는 이들도 많아졌다. 특히 연남동에는 숨은 맛집들이...

주전부리 여행 ①서대문 영천시장
빵 굽는 냄새 가득한 연희동 베이커리 골목이 있다. 서울 3대 빵집으로 꼽히는 '리치몬드' 연희점, 역사가... 길 건너 서대문독립공원에 있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은 가족 나들이나 데이트 코스, 아이들의 체험 활동지 등으로...

[여행] '주전부리의 향연' 서울 서대문 영천시장
빵 굽는 냄새 가득한 연희동 베이커리 골목이 있다. 서울 3대 빵집으로 꼽히는 '리치몬드' 연희점, 역사가 50년이... 길 건너 서대문독립공원에 있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은 가족 나들이나 데이트 코스, 아이들의 체험 활동지 등으로...

비슷한 듯 또 다른 맛, 연남·연희동을 따라서
연남동과 연희동, 얼핏 들으면 비슷한 두 동네가 풍기는 분위기는 무척이나 다르다. 경의선이 개통되면서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각광받는 연트럴파크가 들어선 연남동은 개성 있는 아담한 가게들이 자리를 잡아가고...

[핫 플레이스] 느낌 있는 변신, 연희동·연남동
연희동의 감성적인 가게들 경의선 숲길을 지나 연희동 방면으로 향하면 거리 곳곳에 감성적인 가게들이... 블라인드 데이트 코너 서점 내부는 비밀의 방이나 동굴을 연상하게 한다.  온다 리쿠의 『밤의 피크닉』에서...

황정음, 재력가 남편 이영돈의 애마는? 2억 외제차 타고 생일파티
남편과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됐다. 황정음의 남편 이영돈씨는 2억원을 호가하는 포르쉐 파나메라 차량을 소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차를 타고 서울 연희동으로 이동해 이연복 셰프 중식집 '목란'에서 만남을...

[포토]여성가족부,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남성들의 관심과 실천을 유도하는 참여 캠페인 진행-4
23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노아스로스팅 문화카페에서 여성가족부의 ‘2016 성폭력·가정폭력... 성폭력, 데이트 폭력 등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남성들의 관심과 실천을 유도 하는 ‘시민 참여 캠페인’을 서울 및 경기...

[포토]여성가족부,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남성들의 관심과 실천을 유도하는 참여 캠페인 진행-1
23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노아스로스팅 문화카페에서 여성가족부의 ‘2016 성폭력·가정폭력... 성폭력, 데이트 폭력 등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남성들의 관심과 실천을 유도 하는 ‘시민 참여 캠페인’을 서울 및 경기...

[포토]여성가족부,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남성들의 관심과 실천을 유도하는 참여 캠페인 진행-2
23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노아스로스팅 문화카페에서 여성가족부의 ‘2016 성폭력·가정폭력... 성폭력, 데이트 폭력 등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남성들의 관심과 실천을 유도 하는 ‘시민 참여 캠페인’을 서울 및 경기...

[포토]여성가족부,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남성들의 관심과 실천을 유도하는 참여 캠페인 진행-3
23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노아스로스팅 문화카페에서 여성가족부의 ‘2016 성폭력·가정폭력... 성폭력, 데이트 폭력 등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남성들의 관심과 실천을 유도 하는 ‘시민 참여 캠페인’을 서울 및 경기...

여성가족부,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남성들의 관심과 실천을 유도하는 참여 캠페인 진행
서대문구 연희동 소재 노아스로스팅 문화카페에서 여성가족부의 ‘2016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 성폭력, 데이트 폭력 등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남성들의 관심과 실천을 유도 하는 ‘시민 참여 캠페인’을 서울 및...

청라커플데이트, 더풋샵 추석연휴 9월 할인 이벤트 진행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 이색적인 데이트코스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 데이트코스라고 하면 맛집...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위치는 인천광역시 서구 연희동 799-15 비젼프라자 507호에 위치하고 있다. press@hkbs.co.kr

언니들 손맛 말고 뭣이 중헌디!
남들 한가하게 데이트하는 주말은 가장 분주한 날이다. 이 때문에 지난해 서울 청담동 ‘민스키친’ 김민지(41)... 2012년 서울 연희동에 연 2호점은 곧 닫을까도 고민 중이다. 어려운 결정을 해야 할 때, 스트레스가 심할 때, 그는...

변모하고 있는 연희동…가족 데이트로 가볼만한 맛집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동반으로 연희동을 방문한다면 짜장면, 짬뽕 등의 중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스럽게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중국집 트렌드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플레이팅 등으로 품격을 높여 데이트...

맛집 노마드족의 핫스팟 '연남동' 한번 가볼까
짜장면, 짬뽕 등을 주문해도 수프, 샐러드, 과일 샤베트가 제공된다. 1, 2층 100석 규모의 깔끔한 인테리어로 명지대와 연희동 서대문구청 부근 회식이나 데이트 명소로 뜨고 있다.

[세태 리포트] “옵빠~ 안녕하세요” 금발 여친 애교에 심쿵
[신동아] 국제연애 ‘썸’ 타는 한국 남자들 ● “한국 男, 데이트 비용 다 대고 세심” ● “한국 男, 외국... 직장인 정모(29·서울 연희동) 씨는 “일본인 여자친구가 섬세하게 이것저것 정말 장 챙겨준다. 사귀는 게 정말...

[TF현장] 황정음 결혼, 웨딩드레스 입은 '그녀는 예뻤다'
당시 이영돈의 생일을 맞아 서울 연희동에 위치한 이연복 셰프의 중식당에서 두 사람이 다정하게 데이트를 즐기는 장면이 포착됐다. 그 후 한 달 뒤 황정음은 초고속으로 결혼을 발표해 화제를 모았다. <더팩트> 카메라에 잡힌...

[TF히스토리] 황정음♥이영돈, 열애부터 결혼까지 'LTE급 사랑'
두 사람은 같은 달 2일 이영돈의 생일을 맞아 서울 연희동에 위치한 이연복 셰프의 중식당에서 데이트를 즐겼다. 그곳에서 두 사람은 주위 시선을 의식하지 않은 채 알콩달콩 데이트를 즐겼고 <더팩트>가 이를 단독으로...

황정음, 오늘(26일) 이영돈과 결혼…'품절녀' 대열 합류
<더팩트>는 같은 달 2일, 황정음이 이영돈의 생일을 맞아 이연복 셰프가 운영하는 서울 연희동 중식당과 근처 와인바 등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장면을 카메라에 담았다. 이에 두 사람은 열애 사실을 공개적으로 알렸고 이어...

황정음 결혼식, 예비신랑 이영돈과 데이트부터 프러포즈 키스 사진까지 ‘달달’
보도에 따르면 황정음과 이영돈은 지난 12월 2일 서울 연희동의 한 레스토랑에서 이영돈의 생일을 맞아 데이트를 즐겼다. 두 사람은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손을 꼭 잡은 채 애정을 과시해 부러움을 산 바 있다....

2월의 신부 황정음~ 열애 공개 한 달 만에 LTE급 결혼
지난해 12월 2일 이 대표의 생일에는 이연복 셰프가 운영하는 서울 연희동의 중식당에서 파티를 열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예비 시아버지 “가문의 영광”두 사람의 공공연한 데이트 장면이 찍힌 사진이 공개되자 황정음은...

청라국제도시 호수 옆에 상가가? 지젤엠청라 투자자 눈독
소위 수변상가라 불리는 이러한 상가들이 인기가 좋은 이유는, 수변을 따라 산책이나 데이트, 조깅을 하다가... 한편, ‘지젤엠청라’의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연희동 793-14 딜라이트타워 2차 1층에 위치해 있다. 분양 관련...

청라국제도시 대표적 수변상가...지젤엠청라 투자자 눈독
소위 수변상가라 불리는 이러한 상가들이 인기가 좋은 이유는, 수변을 따라 산책이나 데이트, 조깅을 하다가... 한편, ‘지젤엠청라’의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연희동 793-14 딜라이트타워 2차 1층에 위치해 있다....

청라국제도시 대표적 수변상가...지젤엠청라 투자자 눈독
소위 수변상가라 불리는 이러한 상가들이 인기가 좋은 이유는, 수변을 따라 산책이나 데이트, 조깅을 하다가... 한편, ‘지젤엠청라’의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연희동 793-14 딜라이트타워 2차 1층에 위치해 있다....

청라국제도시 대표적 수변상가…지젤엠청라 투자자 눈독
소위 수변상가라 불리는 이러한 상가들이 인기가 좋은 이유는, 수변을 따라 산책이나 데이트, 조깅을 하다가... 한편, ‘지젤엠청라’의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연희동 793-14 딜라이트타워 2차 1층에 위치해 있다. 실시간 재테크...

연희동 3대 맛집 中 양식을 책임지는 “작은 나폴리”, 발렌타인데이 데이트코스로 인기
합리적인 가격대와 연남동, 연희동의 분위기 그리고 차분한 식당 내의 분위기 때문에 30대 커플들부터 연희동에 거주하고 있는 노부부들까지 연령을 아우르는 서울 데이트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 시선이 집중될 염려가 적고 보다...

청라국제도시 대표적 수변상가...지젤엠청라 투자자 눈독
소위 수변상가라 불리는 이러한 상가들이 인기가 좋은 이유는, 수변을 따라 산책이나 데이트, 조깅을 하다가... 한편, ‘지젤엠청라’의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연희동 793-14 딜라이트타워 2차 1층에 위치해 있다. 분양 관련...

수변상가 권리금만 수천만원...지젤엠청라 투자자 눈독
소위 수변상가라 불리는 이러한 상가들이 인기가 좋은 이유는, 수변을 따라 산책이나 데이트, 조깅을 하다가... 한편, ‘지젤엠청라’의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연희동 793-14 딜라이트타워 2차 1층에 위치해 있다. 분양 관련...

수변상가 권리금만 수천만원...지젤엠청라 투자자 눈독
소위 수변상가라 불리는 이러한 상가들이 인기가 좋은 이유는, 수변을 따라 산책이나 데이트,조깅을... 한편, ‘지젤엠청라’의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연희동 793-14 딜라이트타워 2차 1층에 위치해 있다. LSinfo (online@edaily.co.kr)

[서울 핫 플레이스] 서대문구 연희맛길
여기가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의 ‘연희맛길’이다. 연희맛길은 요즘 떠오르는 데이트 코스로 젊은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우면서도, 왠지 모를 품격이 있는 핫플레이스로 빠르게 소문을 타고...

[생활의 발견] “어리다고 ‘갑질’ 해요 낮에 져주고 밤에 이기죠”
“이렇게 해맑을 수 없다”박씨의 여자친구는 취업준비생이라 경제적 여유가 없는 탓에 데이트 경비는 대부분... 대기업에 다니는 정모(33·서울 연희동) 씨는 10세 어린 여자친구 때문에 늘 불안하다. 그는 “연애하면서 가장...

황정음 이영돈 결혼, 이영돈 재력 보니 '깜짝'
이영돈의 34번째 생일을 맞아 황정음과 서울 연희동에 위치한 이연복 셰프 중식집 `목란`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이영돈은 지난 1999년 골프를 시작해 서울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용인대학교...

황정음 결혼, 이영돈 애마 포르쉐 가격 얼마? '억 소리나네'
이영돈의 34번째 생일을 맞아 황정음과 서울 연희동에 위치한 이연복 셰프 중식집 `목란`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이영돈은 지난 1999년 골프를 시작해 서울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용인대학교 골프학과에...

황정음♥이영돈, 재산 합치면 걸어다니는 중소기업?
앞서 이영돈 씨와 황정음 커플이 서울 연희동에 위치한 이연복 셰프 중식집 '목란'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도중 포르쉐 파나메라를 함께 타고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이영돈 씨의 차로 알려진 포르쉐 파나메라는 2억원을...

황정음♥이영돈, 12월 공개 열애→2월 초고속 결혼 (종합)
지난해 12월 2일 황정음은 서울 연희동의 한 레스토랑에서남자친구인 이영돈의 생일을 맞아 데이트를 즐겼다. 두 사람은 지인들과 함께 이영돈의 생일을 축하하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황정음...

[단독 그후] 황정음♥이영돈, 열애 인정 한 달 만에 "2월 말 결혼"
<더팩트>는 같은 달 2일, 황정음이 이영돈의 생일을 맞아 이연복 셰프가 운영하는 서울 연희동 중식당과 근처 와인바 등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장면을 카메라에 담았다. ◆ 다음은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이다. 오늘 오전 보도된...

이영돈골퍼, 거암철강 후계자…황정음 태운 2억 애마 포르쉐 '대박'
이영돈의 34번째 생일을 맞아 황정음과 서울 연희동에 위치한 이연복 셰프 중식집 `목란`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 이영돈골퍼는 178cm-80kg의 체격에 `훈남` 외모를 자랑했다. 이영돈골퍼는 지난 1999년...

유명 사진작가의 3번째 이탈리안 레스토랑, 남양주 호평동 맛집 "이태리면 나포리식당"
성신여대 앞에 위치한 "놈파스타" 그리고 연희동에 위치한 "작은나폴리"를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의 세 번째... 남양주 데이트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물론 정통한 이탈리아의 색만 띄고 있는 정통 이탈리아 음식만 있는 것은...

'30% 시청률의 그녀' 황정음, MBC 공로상 안 주나요?
지난 2일 이영돈의 생일을 맞아 서울 연희동의 한 음식점에서 만난 두 사람은 데이트 내내 그 어떤 드라마에서 보여줬던 것보다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보는 이들의 부러움을 샀다. 프로 골퍼 겸 사업가 이영돈과 열애하고...

'올해를 빛낸 탤런트' 황정음, 남친 이영돈 재력 어마어마? 애마 2억 포르쉐
최근 '올해를 빛낸 탤런트' 황정음 이영돈 커플은 이영돈의 34번째 생일을 맞아 서울 연희동에 위치한 이연복 셰프 중식집 `목란`에서 데이트를 즐겼다. 특히 황정음은 2억원을 호가하는 이영돈의 애마 포르쉐 파나메라를...

[TF스타기상청] 황정음♥이영돈 열애, 12월 화끈하게 달군 '핫이슈'
2일 이영돈의 생일을 맞아 두 사람은 지인들과 함께 서울 연희동의 한 레스토랑에서 특별한 데이트를 즐겼고 이 장면은 <더팩트>에 포착됐다. 이후 황정음 측은 열애 사실을 공식 인정했다. 김용준, 3세 연하 여자친구와 열애...

주요뉴스

추석 하루만 쉬라니..부경대 청소노동자 고용부에 진정(종합)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부산 부경대 청소노동자들이 열흘 추석 연휴를 앞두고 추석 당일만 쉬는 근무 지침에 반발하고 나섰다. 부산지역일반노동조합 소속 부경대 청소노동자들은 25일 대학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경대와 용역업체는 추석 명절을 보장하라"고 촉구했다. 노조에 따르면 부경대 청소노동자 70여 명은 청소용역 업체와 대학 측이 체결

금목걸이 뺏으려 뜨거운 물 끼얹은 수배범 구속
(광주=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금목걸이를 빼앗으려고 사람 얼굴에 뜨거운 물을 끼얹은 40대 수배범이 경찰에 구속됐다. 광주 남부경찰서는 강도상해 혐의로 이모(42)씨를 구속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씨는 이달 21일 오전 0시 45분께 광주 남구 월산동의 피시방에서 업주 김모(54)씨 얼굴에 뜨거운 물을 끼얹고 의자로 폭행한 뒤 시가 300만원 상당 금목

검찰, 원세훈 前국정원장 내일 피의자 소환
이명박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의 민간인 여론조작팀인 '사이버 외곽팀'을 운영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원세훈 전 국정원장을 소환한다. 국정원 정치개입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전담수사팀은 "원 전 원장을 오는 26일 오후 2시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한다"고 25일 밝혔다. 원 전 원장은 국정원 심리전단을 동원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 온라인상에서

위험한 '레버리지드론' 금융위기 이전 수준 급증세
(서울=뉴스1) 정혜민 기자 = 미국과 유럽에서 이미 부채가 과도한 기업에 대한 대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경제 팽창세가 꺼질 경우 이런 고위험 대출이 금융 시장에 압박을 가할 우려가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S&P 글로벌마켓 인텔리전스 산하 LCD에 따르면 미국의 올해 레버리지드론(Leveraged lo

애플 아이폰8, 전작 아이폰7보다 배터리 용량 작아
애플 스마트폰 신제품 아이폰8·8플러스의 배터리 용량이 전 모델인 애플 아이폰7·7플러스보다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IT 정보 매거진 더버지(The Verge)에 따르면 애플 아이폰8의 배터리 용량은 1821㎃h(3.82V· 6.96Wh)다. 1960㎃h(7.45W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된 애플 아이폰7보다 용량이 7%가량 줄었다. 5

인권위 위상 높이라는 文 제 식구 감싸기에 급급한 檢
‘인권’은 문재인 정부에서 가장 강조하고 있는 국정운영의 기본방침이다. 문재인 정부는 “이전 정부의 인권 경시 태도와 결별해 국가의 인권 경시 및 침해의 잘못을 적극적으로 바로잡겠다”고 천명했다. 이를 위해 위축된 국가인권위원회의 위상을 다시 제고할 방침이다. 각 국가기관들이 인권위의 권고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라는 것이다. 가장 문제가 되는 곳은 사정·사법기

검찰, 원세훈 전 국정원장 내일 오후 피의자 신분 소환(1보)
(끝) [이 시각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국민이 참여하는 개헌, 어떻게..아일랜드 사례보니
미생(未生)에서 완생(完生)으로. 1987년 만들어진 개헌에는 '미완'이라는 꼬리표가 붙는다. 그 해 대선 전까지 내놓으려다보니 3개월 남짓 시간만 주어진데다 당장 시급한 직선제 개헌에 집중하다보니 ‘민의’가 거의 반영되지 않았다. 당시에도 문제가 제기됐다. 개헌특위 회의록을 보면 한석봉 의원은 “개헌 작업이 공청회 한 번 개최하지 않은데다 각

항소이유서 제 때 못낸 김기춘 ..항소 기각 여부는 재판장 몫
서울고법 형사3부(부장 조영철)는 26일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혐의로 1심에서 징역 3년형을 선고 받은 김기춘 전 대통령비서실장과 박영수 특별검사팀 관계자를 불러 항소심 공판준비 재판을 연다. 블랙리스트 재판 2라운드를 시작하며 조윤선 전 정무수석, 김상률 전 교육문화수석 등 공동피고인들을 빼고 김 전 비서실장만 따로 부른 것은 그가 유일하게

[사회 | '2·28민주운동' 주역 이대우 교수 8주기 추도식] "피가 있거든 우리의 권리를 위해 서슴지 말고 일어서라"
[주간동아] 9월 13일 오후 3시. 서울 강북구 수유동 국립4·19민주묘지 입구 벤치에 백발이 성성한 노신사가 하나 둘 모여들며 반갑게 인사를 했다. 이들은 대구 경북고 42회 졸업생이 주축이 된 2·28민주운동 참여자들로, 2·28민주운동 주역인 고(故) 이대우 부산대 윤리교육과 교수의 8주기 추도식에 참석하고자 전국에서 모였다. 2·28민주운동은 1

[인터뷰] 용접공→과학도→법학도 변신 남구현 박사 "인생은 늘 다이내믹"
[주간동아] 2012년 5월 남구현(38·사진) 박사는 박사 졸업 후 첫 논문으로 세계적 과학저널인 영국'네이처' 표지를 장식한 연구교수로 주목받았다. 한국인들로 구성된 연구진의 논문이 표지에 오른 건 처음이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국위선양을 한 인물로도 화제가 됐다. 논문 주제는'균열 제어를 통한 형태화(Patterning By Controlling Cra

[특집 | 간편결제의 명과 암] 카카오뱅크 간편결제 '앱투앱' 성공할까
[주간동아] ‘핀테크'(Finance+Technology·금융+기술)의 발달로 금융업 판도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다. 그 흐름의 중심에는 케이뱅크, 카카오뱅크(카뱅) 등 인터넷전문은행이 있다. 최근 금융권에서는'카드사 위기론'이 제기되고 있다. 7월 출범 당시 카뱅이 예고한'앱투앱 결제 서비스' 때문이다. 앱투앱 결제란 스마트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경찰, 故김광석 부인 조만간 소환.."일정 조율할 것"
딸 사망 관련 유기치사 혐의·소송사기 의혹 조사 예정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가수 고(故) 김광석씨 딸 서연양 사망사건 재수사를 맡은 경찰이 서연양 사망과 관련해 유기치사 혐의로 고발된 김씨 부인 서해순씨를 조만간 소환 조사할 방침이다. 이철성 경찰청장은 25일 기자간담회에서 "일단 아내분(서씨)을 지난 주말 출국금지 조치했다"며 "언론보도를 보

이철성 경찰청장 "공수처와 별도로 수사·기소 분리 논의돼야"
(서울=뉴스1) 나연준 기자 = 이철성 경찰청장이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 논의와 관계없이 검경 수사권 조정도 함께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청장은 25일 서울 서대문구 본청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검찰 개혁의 큰 틀은 공수처와 수사권 조정이다. 공수처와 별도로 수사·기소 분리는 지금보다 더 충실하게 논의 돼야 한다"고 말했다. 최근 법무검찰개혁

황석영·김미화 "MB 블랙리스트, 문화 야만국 치부 드러낸 일"
(서울=뉴스1) 한재준 기자 = 이명박·박근혜 정부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피해자인 소설가 황석영씨와 방송인 김미화씨가 지난 정부의 노골적인 문화예술인 감시와 탄압을 비판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민간합동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진상조사 및 제도 개선위원회'에 25일 정식 조사를 신청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10시50분쯤 서울 종로구 소재 문화예술계 블

눈빛부터 다른 소형 SUV '조명발'로 더 고급스럽게
자동차 디자인에서 조명의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는 추세다. 충돌 및 보행자 안전성 강화, 철판 성형의 한계 등으로 차체 디자인에 대한 자유도는 떨어지는 반면 자동차 조명기술의 발전은 디자인에 더욱 많은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최근 출시되는 신차들의 경우 부피는 작고 광량은 더 높아진 LED 기술을 적극 활용하며 더욱 과감하고 색다른 디자인의 헤드램프를 선

中 채팅방서 "IS 가입하자" 농담 한마디에 징역 9개월
(상하이=연합뉴스) 정주호 특파원 = 소셜미디어에 "나와 함께 이슬람국가(IS)에 가입하자"는 농담을 한 중국인이 테러 선동 혐의로 징역 9개월형을 선고받았다. 중국 베이징의 농민공(農民工·농촌 출신 도시 근로자) 장창(張强·31·가명)이 '중국판 카카오톡' 웨이신(微信·위챗) 채팅방에 이런 농담을 올렸다가 '테러리즘 및 극단주의 선양' 죄목으로 징역 9

검찰, '방송 블랙리스트' 수사 속도..내일부터 피해자 줄소환
최승호 PD 시작으로 이틀 간 4명 출석'방송장악' 블랙리스트 수사 본격 속도 【서울=뉴시스】김현섭 기자 = 검찰이 이명박(75) 전 대통령 시절 국가정보원 '방송장악' 블랙리스트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국정원 수사팀은 피해자로 지목되고 있는 전·현직 MBC PD, 작가가 26일부터 줄줄이 검찰에 출석해 참고인 조사를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지방선거에 黨명운'..전국순회 마무리 安, 추석후에도 지역으로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6∼27일 부산·울산·경남(PK) 지역 방문을 끝으로 '8·27 전당대회' 이후 한 달간 이어온 전국순회 일정을 일단락짓는다. 안 대표는 추석 이후에도 연말까지 전국 지역사무소를 모두 방문하는 것을 목표로 지방 행보에 다시 박차를 가하며 지방선거까지 당의 지지율을 최대한 끌어올린다는 각오다. 25일

이철성 경찰청장 "김광석씨 사망 재수사 어려워" 아내 서모씨는 인권위 진정
[경향신문] 이철성 경찰청장은 25일 “고 김광석씨의 사망 사건은 공소시효가 지나 수사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김씨의 아내 서모씨는 “억울하다”며 최근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이 청장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청장은 고 김광석씨의 외동딸 서연양의 사망 사건을 두고는 “김씨 딸에 대한 유기치사

채팅 블로그

게시물삭제 요청

네이버 신고 센터를 이용하여 직접 삭제 할 수 있습니다. (평균 소요시간 24시간 이내) 삭제요청 바로가기

일산소개팅767